현재위치 : 연수준비 > 도시정보
 
 
브리즈번은 퀸즈랜드 주의 수도이며 호주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5위안에 꼭 드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맑은 하늘과 따뜻한 햇살 그리고 온화한 밤기온으로 야외 생활을 즐기기에 완벽한 열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브리즈번은 친근하고 안전하며 다문화 도시에서 사는 장점과 여유로운 생활로 결합된 흥미와 다양함이 어우러진 대도시입니다. 또한 퀸즈랜드 최상의 관광 명소로 가는 관문이며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와 모턴섬으로 가는 관문이기도 합니다.
브리즈번은 유명한 골드코스트와 씨월드, 드림월드 및 무비월드와 같은 테마파크에서 차로 불과 1시간 거리입니다. 북쪽으로는 선샤인코스트 그리고 아름다운 해변 및 프레이저 아일랜드 우림지 등이 있습니다. 브리스 베인의 남쪽에 있는 골드코스트(Gold Coast)는 황금빛 해변, 리조트, 야생 동물 공원과 주제 공원으로 유명합니다.
 
아열대성 기후로 따뜻하고 일조량이 많으며, 겨울에도 온화합니다. 아래의 기후를 볼 수 있듯이 멜번과 비교를 했을 때 겨울에 많은 기후 차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겨울에는 봄처럼 지낼 수 있는 호주의 파라다이스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낮에는 햇빛이 화창하게 내리쬐고 밤에는 시원한 브리스베인은 호주에서 유일하게 아열대 기후를 가진 퀸슬랜드의 수도로 "태양의 도시"로 불립니다.

* 봄 (9월 - 11월) : 섭씨 16 - 26도
* 여름 (12월 - 2월) : 섭씨 20 - 29도
* 가을 (3월 - 5월) : 섭씨 16 - 26도
* 겨울 (6월 - 8월) : 섭씨 10 - 21도
 
브리스 베인에서 남쪽으로 78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골드 코스트는 뉴사우스웨일즈 주의 카바리타 해변(Cabarita Beach)에서 시작하여 북쪽으로 쿨랑가타(Coolangatta), 팜 비치(Palm Beach), 서퍼즈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와 사우스 스트래드브로크 섬(South Stradbroke Island)까지 약 35개의 해변이 70킬로미터에 걸쳐 펼쳐진 곳입니다.see world, movie world에서 평일에는 브리스베인에서 공부를 하고 주말에는 골드코스트에서 레져를 즐기면 어떨까요?
 
시내를 굽어보는 브리스베인 강 유역에 자리잡고 있는 이 공원은 모험과 즐거움이 가득한 곳입니다. 금빛 해변, 레스토랑 및 여흥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1주일에 5-6일 시장이 열리며 이 지역 토산품과 공예품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모튼 섬에 위치한 탕갈루마 야생 돌고래 리조트는 브리스 베인에서 쌍동선을 타고 75분 정도 달리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밤에 리조트의 부두에서 야생 돌고래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으며 계절에 따라 고래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컬링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 활동이나 4WD 자동차를 타고 모래 언덕을 달리며 사막 사파리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리조트에는 유칼립투스 나무가 우거져 있으며 맑고 투명한 물이 하얀 백사장을 흐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변가에 위치한180여 개의 숙소마다 발코니가 있어서 아름다운 바다 전경을 항상 감상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요리나 간단한 식사를 하고 바에서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부띠끄에서 쇼핑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십시오. 코치 버스가 시내에서 공항까지 운항합니다. 탕갈루마는 "물고기가 모이는 곳"을 의미하는 원주민 언어로 이 곳은 1962년까지 포경업이 발달했던 지역이었지만, 지금은 아름다운 해변을 둘러싸고 있는 조용하고 쾌적한 가족 휴양 리조트로 변모하였습니다. 아름답게 다듬어진 열대 정원이 방문객을 맞이하며, 리조트 주변에 서식하는 펠리칸이 마치 환영 사절인양 방문객을 맞이할 것입니다.
 
천연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지역입니다. 도로도 없으며 숲속과 해변가를 따라 모래 길이 있을 뿐입니다. 탕갈루마 리조트에서 섬 주변을 일주하는 4WD 탐험 여행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섬의 가장 남쪽에 위치한 케이프 모튼 등대로의 투어는 추천할 만합니다. 케이프는 여흥을 즐기면서 자연을 관찰하기에 가장 좋은 휴양지입니다. 그리고 종종 산호 바다에서 파도가 강하게 몰아칠 때 튀어 오르는 가오리와 돌고래 등을 볼 수 있으며 거북이가 물 밖으로 불쑥 고개를 내미는 모습도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등고래를 관찰하는 크루즈는 6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 운항됩니다.
플라이어(Flyer)에서는 돌고래들을 가까이서 관찰하고 이 돌고래들과 친해지고 싶어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돌고래 크루즈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멸종 위험에 처한 듀공(Dugong)을 이곳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최대의 해양공원이자 골드 코스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테마파크. 25ha의 넓은 부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그 중 1/3이 인공호수로 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두 차례 펼쳐지는 화려한 수상스키 쇼, 분화하는 화산 밑을 탐험하는 공포의 버뮤다 트라이앵글, 스릴 넘치는 수상 제트코스터 등 경험 해 볼 것이 많습니다.
 
미국의 영화사 워너 브라더스가 할리우드의 영화 세계를 재현해 놓은 테마파크. 영화 속의 주인공들이 퍼레이드를 열기도 하고, 돌아다니면서 관광객들과 기념촬영을 하기도 합니다. 공원 안에는 여러 영화의 배경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으며 코믹한 폴리스 아카데미 스턴트 쇼나 서부극의 액션 쇼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객이 함께 참여하여 블루 스크린 효과로 슈퍼맨이 하늘을 날거나, 높은 건물에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다가 뗠어지는 연기를 보여주고, 영화의 한 장면을 보고 거기에 필요한 음향을 관객이 직접 무대 위에 있는 도구를 통해 만들어내어 영화와 그 소리를 같이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